스프링 개발 환경 구축 02 스프링의 특징과 의존성 주입 2.2 의존성 주입 테스트
Lombok 을 이용해보자 (Setter 메서드를 이용한 주입(생성자를 이용한 주입도 있음)
① Lombok을 사용하기 위하여 pom.xml 를 추가하고 변경한다. (Lombok 라이브러리 추가, Log4j 버전 변경)
② Chef 클래스 작성 (의존성 주입할 객체는 원래 인터페이스 설계가 좋다)
Chef 클래스에 @Component, @Data 붙여준다.
@Component : 스프링에게 해당 클래스가 스프링에서 관리해야 하는 대상임을 표시
@Data : Lombok의 setter를 생성하는 기능과 생성자, toString() 등을 자동으로 생성
③ Restaurant 클래스 작성
Restaurant 클래스에 @Componet와 @Data 그리고 주입할 객체에 @Setter 붙여준다.
@Setter : 자동으로 setChef()를 컴파일 시 생성한다.
@Setter(onMethod_ = @Autowired)
④
⑴ XML을 이용하여 의존성 주입 설정
1. src → root-context.xml :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관리하는 객체를 설정하는 파일
2. root-context.xml 의 NameSpaces 탭에서 context 항목을 체크
3. root-context.xml 의 Source 탭을 선택하여, 아래 코드 추가하고 저장 후 Bean Graph 탭에서 객체설정 된 것 확인.
<context:component-scan base-package="org.zerock.sample">
</context:component-scan>
⑵ JAVA 설정(어노테이션)으로 의존성 주입 설정
1. root-context.xml 대신에 RootConfig 클래스를 이용
2. @ComponentScan 어노테이션을 이용
package org.zerock.config;
import org.springframework.context.annotation.ComponentScan;
import org.springframework.context.annotation.Configuration;
@Comfiguration
@ComponentScan(basePacakges= {"org.zerock.sample"})
public class RootConfig {
}
'백엔드 > Spring 책 핵심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프링 개발 환경 구축 02 스프링의 특징과 의존성 주입 2.3 스프링 동작 순서 (1) | 2021.07.13 |
---|---|
스프링 개발 환경 구축 02 스프링의 특징과 의존성 주입 2.1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간략한 역사 (0) | 2021.07.13 |
스프링 개발 환경 구축 01 개발을 위한 준비 1.5 Java Configuration을 하는 경우 (0) | 2021.07.08 |
스프링 개발 환경 구축 01 개발을 위한 준비 1.4 Lombok 라이브러리 설치 (0) | 2021.07.08 |
스프링 개발 환경 구축 01 개발을 위한 준비 1.3 Tomcat을 이용한 프로젝트 실행 확인 (0) | 2021.07.08 |